한국 2016. 11. 29. 23:0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제 실제로 인테리어를 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셀프라곤 하지만 정말로 셀프로 인테리어를 하는 곳은 페인트칠과 청소 정도이다....

일단 페인트 칠할 곳은

1. 천장 몰딩 전체

2. 걸레받이 전체(철거 안할 경우에만)

3. 베란다 창고문

4. 베란다/세탁실 벽

5. 문 4개 문틀 5개

6. 현관문

7. 아트월

이렇게 생각하고 있다. 처음에는 단순하게 전부다 화이트 그리고 현관문만 블랙이라고만 생각하고 진행하려 하였으나...화이트가 이렇게 색상이 다양한지 또 블랙이 이렇게나 다양한지...거기에다가 다른색도 섞고 싶은 욕구까지 더해져서 정말 오리무중이 되어버렸다.

그러던 와중에 남편과 고심하여 몇가지 색상은 대략적으로 정하게 되었는데..

1. 천장 몰딩 전체/2. 걸레받이 전체/3. 베란다 창고문

순&수 원터치 페인트 화이트색상 1리터

노루표에서 나온 이 페인트는 한번으로 페인트 칠이 마감될 수 있어 순&수 원터치 페인트이다. 한번으로 마감된다 하여 독한 화학성분이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아이있는 집에도 칠 할 수 있는 친환경페인트 이다.

다만, 한번으로 마감되기 때문에 일반 페인트에 비해 조금 되직한 감은 있다. 물을 5% 정도 섞어서 사용하면 발림성이 좋아지므로 이 방법을 추천한다.

되직한 만큼 페인트 칠 하면서 튀지 않고, 건조가 빨리 되므로 여러모로 장점도 많은 페인트이다.

특히 천장 몰딩의 경우, 이 페인트로 칠하면 빨리 끝날 수 있어 노동의 시간을 많이 줄여준다.

추가로 곰팡이 방지 효과도 있다.

4. 베란다 세탁실 벽 드라이락

이건 전시회 가서 본 상품인데.... 곰팡이 방지와 습기 방지효과가 탁월한 실외용 페인트 이다. 일단 이사갈집 벽상태를 봐야하겠지만... 이 제품이 마음에 들었다.

5. 문1개 문틀 2개(욕실문)/6. 현관문

팬톤 다용도 문/가구용 : 노루표 팬톤 다용도 페인트는 밀착력이 좋기로 유명하다... 그래서 아무래도 긁힐 위험이 높은 문이나 문틀은 팬톤제품으로 칠하기로 결정했다.

욕실문과 현관문은 포인트 색상으로 다소 진한 색을 칠할 예정인데... 인터넷으로 검색한 결과 마음에 드는 색상은 아래의 세 색상인데... 조색이 생각한 것과 다르게 나오는 경우가 꽤 있다고 해서 걱정이다.

인터넷에서 주문하는 것 보다 실제로 가서 주문하는 것이 훨씬 낫다고 하니... 이 제품 만큼은 실제로 가서 조색을 확실하게 확인하고 주문해야 할 듯 하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색은 흑연색인 두번째 graphite 이나, 인터넷 후기로 보면 steel gray가 가장 예쁘다...ㅎㅎ

5. 문 3개/문틀 3개/7.아트월

개인적으로는 핑크색이 약간 가미된 Gardenia가 제일 마음에 든다. 이미 벽지가 올 화이트이기에 문까지 희면 조금 밋밋할까 걱정되기도 하고.... 문이 흰색이면 벽지가 누렇게 떠보이기 쉽다는 얘기도 들었기 때문.

맘 같아서는 petal pink로도 해보고 싶지만...역시 마음 뿐이다..ㅋ

Snow white는 팬톤컬러 중 인기가 좋은 것 같아 살짝 넣어봤다.

 

posted by 령령이맘
: